2024년 5월 2일 목요일

매일미사 성 아타나시오 주교 학자 기념일

Jn 15:9-11
Jesus said to his disciples: “As the Father loves me, so I also love you. Remain in my love. If you keep my commandments, you will remain in my love, just as I have kept my Father’s commandments and remain in his love.
“I have told you this so that my joy might be in you and
your joy might be complete.”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고 또 너희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는 것이다.” (요한 15,11)
늘 좋은 길로 이끌어 주시려고 알려 주시고 가르쳐 주시는 예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알려 주시고 가르쳐 주시는 그 길 따라 잘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역설적이게도, 상대를 위하여 자신을 온전히 내주고 상대를 대신해서 죽을 때, 오히려 그 사랑은 온전히 살아나고 자신도 구원됩니다. 자신의 생명을 내어 준 만큼 영원한 생명으로 채워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랑은 실존하는 가장 큰 힘이며 신비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그런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알려 주시고, 그 이유도 말씀하여 주십니다.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고 또 너희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는 것이다.”
(김혜윤 베아트릭스 수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