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15일 목요일
날짜별
8/15(목)
- 유심: MTC(엠테에스) 매장은 아에로익스프레스 타러 가는 길 마지막쯤에 있다. 유심은 러시아 전역을 커버하는 것으로 데이터 무제한 15일 6,500원 정도.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 제가 구매할 때는 무슨 프로모션 같은 행사로 인해 유심 하나를 더 주길래 친구도 그걸로 여정 끝까지 사용했습니다.
- Aeroexpress : 세레메티예보(SVO)공항에서 시내가기. Train to Moscow 표시만 따라가면 된다. 스타벅스가 나올 때까지. 편도 1회 470루블. 30분 단위로 온다. 바코드를 찍고 들어간다. 벨라루스까야역. 우측에 메트로 입구가 있다.
- 지하철 : 모스크바 메트로에는 화장실과 쓰레기통이 없다. 다른 노선으로 갈아타는 환승역의 이름이 서로 다르다. 몇몇 환승역을 제외하고는 환승 시 내린 역과 갈아타는 역 이름이 다르니 이동하기 전 지하철 노선도를 꼭 확인해야 한다. 기계가 아닌 사람이 대기하고 있는 창구에서 티켓 구입. 영어 가능 창구가 따로 있다. 1회권 55루블. 3일권 420루블. 구간에 상관없이 횟수로 판매. 개찰구 입구에서 표를 대면 문이 열려 들어갈 수 있고, 도착해서 나갈 때는 표를 대지 않아도 문이 열려 있다.
8/17(토)
9:40 모스크바(Moscow) Lenongradskiy Railway Station
13:30 상트페테르부르크(Saint Petersbrug) 760A Moskovskiy Vokzal (3시간 50분, 정류장 4개)
8/21(수)
- 헬싱키 입국심사: 제가 받았던 입국심사중에 최고. 심사받는 줄도 어마어마했지만, 얼마나 꼼꼼히 하는지 줄이 줄어들 생각을 안한다. 거의 30분 넘게 서서 기다렸고 제가 입국심사를 받아보니 왜 그렇게 오래 걸렸는지 알겠더군요. 너무 상세하게 많이 물어본다. 가장 흔한 질문 여기에 왜 왔냐 얼마나 머무르니 또 어디에 가니? 이것뿐만 아니라 숙소는 어디니 거기까지 어떻게 갈 거야? 헬싱키 관광왔다며 뭐 볼건데? 그냥 간단히 뮤지엄 이라고 했다가 무슨 뮤지엄 갈거냐고 까지 물어보고, 숙박 확인서 보여달라 하고 그 밖에 더 있었던 거 같은데, 그때 너무 정신없이 대답해서 기억이 나질 않네요. 정말 후덜덜했다.
- 헬싱키 유심칩: dna 걸로 편의점에서 사라. 다른 브랜드들은 데이터팩만 나온게 잘 없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