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일 목요일

매일미사 주님 만찬 성목요일


그분께서는 이 세상에서 사랑하신 당신의 사람들을 끝까지 사랑하셨다.
(요한 13,1)

“내가 하는 일을 네가 지금은 알지 못하지만 나중에는 깨닫게 될 것이다.” (요한 13,7)

주님이며 스승인 내가 너희의 발을 씻었으면, 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 주어야 한다. 내가 너희에게 한 것처럼 너희도 하라고, 내가 본을 보여 준 것이다. (요한 13,14-15)

주님은 우리 구원이요 생명이며 부활이시니, 우리는 그분을 통하여 구원과 자유를 얻었네. (갈라 6,14 참조)

주님이 말씀하신다. 내가 너희에게 새 계명을 준다. 서로 사랑하여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 (요한 13,34 참조)

주님이 말씀하신다. 이는 너희를 위하여 내어 줄 내 몸이다. 이 잔은 내 피로 맺는 새 계약이다. 너희는 이 빵을 먹고 이 잔을 마실 때마다 나를 기억하여 이를 행하여라. (1코린 11,24-25 참조)

전능하신 하느님, 저희가 현세에서 성자의 만찬으로 힘을 얻고 영원한 잔치에서 은총을 가득히 받게 하소서.

---------------

예수님, 포기하지 않고 사랑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예수님, 깨닫게 될 수 있도록 하느님 말씀에 귀 기울이며 꾸준히 기도하며 살겠습니다. 

예수님께서 저에게 해 주신 것처럼 저도 이웃의 발을 잘 씻어 줄 수 있게 함께해 주시고, 도와주세요. 

미사 안에서 예수님을 기억하고 예수님의 가르침을 되새기며 그 말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