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3일 월요일
매일미사 성 프란치스코 살레시오 주교 학자 기념일
Mk 3:31-35
The mother of Jesus and his brothers arrived at the house.Standing outside, they sent word to Jesus and called him.
A crowd seated around him told him, "Your mother and your brothers and your sisters are outside asking for you."
But he said to them in reply, "Who are my mother and my brothers?"
And looking around at those seated in the circle he said, "Here are my mother and my brothers. For whoever does the will of God is my brother and sister and mother."
마르코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하느님의 뜻을 실행하는 사람이 바로 내 형제요 누이요 어머니다.” (마르 3,35)
하느님의 뜻은 진리입니다.
그 뜻을 실행하는 것이 참된 자유로 나아가는 길입니다.
하느님의 뜻이 무엇인지 하느님 말씀을 자주 접하는 것을 통해 알게 해 주세요.
제 뜻이 아니라 하느님 뜻을 실행하는 사람이 되게 해 주세요.
형제들을 섬기며 언제나 하느님의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게 하소서.
하늘과 땅의 주님이신 아버지, 찬미받으소서. 아버지는 하늘 나라의 신비를 철부지들에게 드러내 보이셨나이다. (마태 11,25 참조)
저희 마음에도 성령의 그 거룩한 불이 타오르게 하소서.
하늘에서 그와 함께 영광을 누리게 하소서.
하느님의 뜻을 실행하는 것은 믿음의 표현이자 신앙인들이 살아가는 새 기준입니다. 이렇게 신앙인들은 하느님의 자녀라고 불립니다. 아버지와 아드님의, 하느님과 예수님의 친밀한 관계 안에 속하게 됩니다. 이 관계는 혈통이나 민족의 범위를 넘어섭니다. 믿음을 받아들이고 그대로 살아가는 이는 누구나 하느님의 자녀가 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하느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며 기도하고 끊임없이 하느님의 뜻을 찾아 실천하는 이들입니다.
(허규 베네딕토 신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